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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압을 살리는 음식을 쏙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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혈압을 살리는 음식을 쏙쏙~

혈압에 좋은 베스트 음식3를 알아봅시다!

고혈압은 한국인의 3대 사망원인 중에 하나라고 합니다. 염분섭취량이 많거나 스트레스가 과도하게 쌓일 때, 혈압이 오르게 되는데요. 


고혈압이 진행되면 동맥경화와 같은 질환의 위험성도 커지기 때문에 조심해야 하겠습니다. 


그래서『오늘의 건강 체크!!』시간에는 혈압에 좋은 음식 BEST 3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자! 시작해 볼까요!

1. 오늘의 건강 Check!!_창간호_사진_검은콩.jpg


① 검은 콩
검은 콩에 들어 있는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혈관 속에 쌓인 콜레스테롤과 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때문에, 검은 콩은 각종 노폐물이 혈관에 쌓이는 것을 막아 혈액이 건강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줄 수 있는 좋은 식품입니다
 



1. 오늘의 건강 Check!!_창간호_사진_토마토.jpg


② 토마토

토마토는 루틴이라는 성분이 풍부하여 혈관을 튼튼하게 해 줍니다.  또한, 칼륨 성분 또한 풍부해 체내의 염분을 배출시켜 혈압을 낮춰줍니다.
고혈압의 원인 중 하나인 나트륨의 과도한 섭취, 즉 짠 음식을 많이 섭취하고 있다면 토마토를 챙겨 드실 것을 추천합니다.

 

1. 오늘의 건강 Check!!_창간호_사진_양파.jpg


③ 양파

양파는 혈관을 건강하게 하고 피를 맑게 해 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 이유는 양파가 항산화 효과(세포의 산화를 억제하여 노화를 예방하는 효과)에 좋은
케르세틴 성분을 포함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양파는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하여 혈압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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