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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건강 다이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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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께하는 건강 다이어트

안녕하세요. ‘함께하는 건강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안녕하세요. ‘함께하는 건강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우리는 다이어트를 함에 있어 서 어려운 것이 아니라, 


함께 할 수 있는 실천 가능한 다이어트를 해 보려고 합니다. 


<주님과 우리> 신문을 통해 다이어트에 성공했다는 소식이 종종 들려 왔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함께 할 다이어트는 ‘계단 오르기’입니다.

 

계단오르기.jpg


❶  계단을 1층 정도 오르면 약 7칼로리가 소모된다고 합니다. 


❷  계단 오르는 자세는 허리는 곧게, 발바닥은 앞부분 또는 발 전체가 닿게 해야 합니다. 

    

    몸은 앞으로 약 5도 정도 기울인 채 천천히 걸어 올라가세요. 


❸  하나의 계단을 오르는 것보다 두 개의 계단을 한 번에 오르 면 힙업 운동 효과가 큽니다. 


❹  계단 오를 땐 조깅화, 워킹화 등 편한 신발을 신어주세요. 


❺  계단을 내려가는 것보다 올 라가는 것이 관절에 무리가 적어요.



계단 오르기는 빠르게 걷는 운동보다 많은 하체 근육을 활용하여 


다리라인을 잡아주거나 근육을 늘리는 데 더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부터 한 층 한 층 올라가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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