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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한 오이미역냉국 만드는 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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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원한 오이미역냉국 만드는 법

몸의 수분 높이는 음식!

16-1. 내가 만드는 별미 레시피_7월호_오이미역냉국.jpg


여름에는 계곡, 수영장 등 시원함을 느끼게 해주는 곳들을 찾게 되시죠?
더운 여름철에는 땀을 많이 흘리기 때문에 몸의 수분이 떨어져 수분 함량이 높은 음식을 먹어주는 것도 필요합니다.
더운 여름 시원하고 새콤달콤한 오이미역냉국으로 잠시나마 더위를 잊어볼까요? 


만드는 방법
① 간 미역을 물에 담가 10분간 불린다.
   (간 미역을 물에 불리면 5배 정도 양이 늘어나므로 조금만 넣어도 충분합니다.)
② 불린 미역은 물에 한 번 헹군다. (물에 헹구어주어야 비린내가 제거됩니다.)
③ 물기를 꼭 짜고, 먹기 좋게 가위로 잘라 준다.
④ 준비된 미역에 식초를 먼저 붓고, 멸치액젓으로 간을 한 다음 다진 마늘, 설탕, 식초를 넣어 조물조물 무친다.
   (식초는 미역의 비린내를 잡아주고, 채소들의 향을 극대화하는 역할을 합니다.)
⑤ 오이와 양파를 잘게 채 썰고,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송송 썬다.
⑥ 밑간해 놓은 미역에 썰어놓은 채소들을 넣고, 물과 국간장을 넣어 섞는다.
   (간을 맞출 때는 마지막에 얼음을 넣을 것이기 때문에 국간장으로 평소보다 간을 약간 세게 맞춥니다.)
⑦ 기호에 맞게 조각 얼음을 넣으면 시원한 오이미역냉국 완성!

※ 잠깐! 재료는 이렇게 준비해요! (2그릇 기준)
간 미역 8g(불린 미역 1컵 분량), 멸치액젓 1스푼, 다진 마늘 0.5스푼, 설탕 1스푼, 식초 0.2컵, 오이 1/4개, 양파 1/4개, 청양고추 1개, 홍고추 1/2개, 국 간장 1.5스푼, 물 0.8컵, 조각 얼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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