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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기구 NO! 비용 NO! 집에서 쉽게 운동하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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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동기구 NO! 비용 NO! 집에서 쉽게 운동하자!

혼자서도 할 수 있는 홈트레닝 방법

6-1. 함께하는 건강 다이어트_ 7월호_홈트레이닝.jpg


안녕하세요. 『함께하는 건강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우리들의 숙명인 다이어트! 일도 해야 하고, 육아도 해야 하는 너무 바쁜 우리.
운동기구 NO! 비용 NO! 집에서 쉽게 운동할 수 있는 ‘홈트레이닝’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사이드 킥
 - tv를 시청하면서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 어깨 아래에 팔꿈치를 대고 머리부터 발끝까지 일직선으로 옆으로 누워 한 손은 배꼽 앞 바닥을 짚어주세요.
 - 위쪽 다리를 골반 높이까지 들어 올리세요. 들고 있는 다리를 상체를 움직이지 않고 배꼽 앞까지 가져오세요.
 - 배꼽 앞으로 가져온 다리를 골반이 틀어지지 않게 뒤로 보내세요.

2. 사이드 플랑크
 - 어깨 아래 팔꿈치를 두고 상체를 옆으로 길게 누운 채 한 쪽 발을 앞에 두세요.
 - 바닥에 닿아있는 옆구리부터 다리 모두 들어 올리고 팔을 천장으로 뻗어 버팁니다.

 위 두 가지 방법은 옆구리 살 빼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3. 손목 원 그리기
 - 다리를 어깨너비로 벌리고 서서 양팔을 옆으로 뻗어줍니다. 손끝이 위를 향하도록 손목을 꺾어줍니다.
   장풍 쏘듯이 양손을 쭉쭉 밀어냅니다. 팔을 천천히 돌려 원을 그려줍니다.
   여기서 주의해야 할 점은 팔을 돌릴 때 계속해서 양손을 좌우로 밀어줘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 운동은 팔뚝 살 빼는 데 효과적이라고 하네요.
 
혼밥, 혼행(혼자 여행), 혼영(혼자 영화관람) 등 1인 문화가 운동 영역에도 확산하여가고 있는 요즘,  '홈트레이닝’으로 집에서 운동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알려드린 운동법 이외에 유튜브 영상을 통해서도다양한 운동법을 알 수 있으니 본인에게 맞는 운동법을 지금 실천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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