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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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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뇌에 좋은 음식은 뭐가 있을까요~?

두뇌건강에 좋은 음식 베스트3

오늘의 건강 체크!!


오늘의 건강체크!! 시간에는 두뇌 건강에 좋은 음식 BEST3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전과 달리 무언가 자꾸 깜빡할때가 생기고 건망증이 생겼다는 느낌을 받을 때 가 있는데요. 그래서 더욱 두뇌건강에 신경을 쓰게 되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도움이 될 수 있는 아래의 음식들을 소개하겠습니다.
 
 

호두.jpg


호두는 모양부터 우리 두뇌와 비슷하게 생겼을뿐만 아니라 칼슘이나 마그네슘, 인이 풍부해 뇌 신경 세포의 파괴를 예방하고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음식으로 유명합니다. 

하루에 다섯알 씩 꾸준히 섭취할 경우 뇌세포의 활동력 저하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연어.jpg


연어는 등푸른 생선들보다 더 많은 양의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으며 뇌 기능 저하를 방지하고 기억력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주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그리고 오메가3 지방산을 구성하는 고도불포화지방산 DHA 함유량이 많아 뇌 신경 기능에 도움을 주며 치매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시금치.jpg


깜빡하는 기억력이 걱정된다면 플라보노이드가 풍부한 시금치를 섭취하면 도움이 되는데요, 항산화 영양소인 플라보노이드는 뇌로 흘러 들어가는 혈액이 

원활하게 순환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뇌졸중이나 심장마비를 예방하는 역할을 합니다. 게다가 시금치에는 베타카로틴이 풍부하여 몸에 흡수된 베타카로틴은 

뇌의 신경세포들이 퇴화되지 않도록 억제해서 뇌 기능이 저하되지 않도록 도와주고 노인들의 치매예방에도 효과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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