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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리에 도움이 되는 스트레칭방법 소개

현대인들은 나쁜 자세로 인해 허리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데요.
학생들과 직장인들이 한 자세로 오래 있다 보니 허리에 통증을 호소하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허리통증이 생기면 움직임이나 가동범위가 굉장히 제한되는데 허리의 증상은 어깨와 목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에,
오늘은 허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스트레칭을 한번 해 볼까 합니다.

6월호 스트레스엔 스트레칭.jpg

1. 먼저 기둥이나 잡을 부분이 있으면 잡고 뒤로 움직여준 다음 앞으로 숙여줍니다.
2. 다리 사이는 골반 넓이 정도로 벌려주고 양발은 11자를 만들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요추 부분(허리와 엉덩이 사이 부위)을 동그랗게 말아주는데
   동그랗게 상체를 말아주는 것이 아니라 요추만 동그랗게 마는 것입니다.
   이 자세에서 골반을 살짝 안으로 당겨주며 요추부분에 자극이 오도록 당겨줍니다.
4. 이 상태에서 호흡을 마시고 내쉬면서 가슴을 바닥으로 눌러주고,
   등을 편평하게 만들어주고 엉덩이를 하늘 위쪽으로 올려주면 됩니다. 그리고 가슴과 등은 바닥 쪽으로 눌러줍니다.
5. 이렇게 5회 2세트를 따라 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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