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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넘기로 오늘부터 다이어트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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줄넘기로 오늘부터 다이어트 시작~!

줄넘기로 재미있게 운동합시다!

안녕하세요. ‘함께하는 건강 다이어트’ 시간입니다.

다이어트는 우리가 꾸준히 하면서 콩나물에 물 주듯이 그 효과가 나타나는 것인데요. 


<주님과 우리> 신문을 통해 쉽게 배워보면서 실천 가능한 다이어트 방법을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오늘 함께 할 다이어트는 ‘줄넘기’입니다.

줄넘기.jpg


1. 줄넘기는 1000개당 약 100~120kal를 소모한다고 합니다.
2. 줄넘기의 올바른 자세는 어깨에 힘을 빼고 시선은 정면을 향하게 합니다.
   양 팔꿈치는 겨드랑이에 붙이고 손잡이는 허리에 위치하여 고정합니다.
3. 점프할 때는 무릎의 탄력을 이용하여야 무릎에 무리가 없습니다.
   너무 높이 뛰지 말고 점프할 때 발의 앞부분이 착지가 되도록 합니다.
   이때 체중은 발의 앞쪽으로 살짝 쏠리도록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3. 손잡이를 잡을 때는 뒷부분을 가볍게 잡고 줄넘기의 윗부분을 엄지손가락으로 살짝 누르고 돌리시면 됩니다.
4. 처음부터 너무 무리해서 뛰려고 하지 말고 목표치 개수와 세트를 정한 다음 조금씩 늘려주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줄넘기는 장소가 어디든 공간에 제약을 받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으로써 그 효과도 다양합니다.
체중조절은 물론이고 민첩성, 순발력 등 신체 능력이 향상되고 심혈관 건강, 근육량, 지구력이 향상됩니다.
그리고 성장기의 나이에 꾸준히 하면 키 성장에 도움이 됩니다.

오늘부터 목표치를 정해서 하루하루 줄넘기를 시도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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